평택 송탄보건소, 초등학생 대상 '2021년 건강한 돌봄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경기헤드라인=임근무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5개교(서탄초, 송북초, 지산초, 지장초, 복창초) 203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7월까지 아동비만 예방을 위한 ‘2021년 건강한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16주간 초등학교 1~2학년생들이 돌봄 교실에 머무르는 동안 진행되고 학생 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전・사후 비만도 측정 및 건강습관 행태변화를 평가할 계획이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해당 학교에 영양사, 운동지도사 등 보건소의 전문인력이 제작한 동영상 교육 자료와 함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교재 6권과 요리실습키트, 요가, 줄넘기, 민속놀이 체험 등 개인운동 위주의 놀이교구도 제공할 예정이다.


2020년 비대면 건강한 돌봄놀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관계자들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보건소에서 영상교육과 체험형 교구를 제공해주어 아이들이 여러 가지 체험을 하며 즐거워했다”라고 말하며 재참여 의사를 적극 표시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량 감소 및 고학년으로 갈수록 비만율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어릴 때부터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신체활동량을 증진시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부모님의 관심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