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고양형 현장 밀착형 연수로 하이러닝 수업 실천·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박차

교실 속 AI, 하이러닝으로 여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교원의 디지털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2025 하반기 고양 하이러닝 실천 연수’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사의 자율성과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선택형 연수와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로 구성되어, 하이러닝 실천을 위한 현장 밀착형 지원을 제공한다.

 

먼저,‘2025 내 맘대로 골라 듣는 에듀테크(하이러닝) 플러스’는 5월부터 11월까지 퇴근길 강좌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교사가 관심 있는 주제를 직접 선택해 참여하는 자율형 연수로, 실습 중심 강좌를 통해 생성형 AI 활용법은 물론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및 하이러닝 기반 수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또한,‘학교로 찾아가는 고양 On 디지털 교원 연수 꾸러미’는 학교의 요청에 따라 연수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운영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학교별 수요에 따라 유연하게 설계되며, 교사 간 협업을 촉진하고 학교 단위의 디지털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한다. 하반기 운영은 지난 8월 20일 저동중, 발산중, 대화고를 시작으로 11월 28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총 64회 운영될 예정이다.

 

이현숙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의 디지털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고, 하이러닝으로 학생 맞춤형 수업 실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미래교실 구현을 위한 교육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