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마을축제 ‘레(트로)전(통)드(간다) 놀이터’성황리 개최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5일, 복지관 지상주차장에서 아동돌봄공동체 꿈자람터와 함께하는 마을축제 ‘레(트로)전(통)드(간다) 놀이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 풍산점과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킨텍스점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약 1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됐다.

 

‘레(트로)전(통)드(간다) 놀이터’는 레트로 감성과 전통놀이 체험을 결합한 마을축제로,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행사에서는 △전통놀이 12종 체험 △옛날 교복 입어보기 △달고나 만들기 △스프링말 체험 △추억의 교실 체험 △전통문양 자개 빗 만들기 △나만의 핀버튼 만들기 △스텐실 손수건 만들기 △환경캠페인 ‘페트병 뚜껑 키링 만들기’ △봉선화 물들이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한 주민들은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다양한 체험이 있어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등의 소감을 전하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최찬영 관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세대가 함께 어울리며 추억을 공유하고, 이웃 간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