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지역연계 디지털 활용 역량 향상을 위한 2023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과 수업실천 연수로 경기미래교육 실천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지역연계 디지털 활용 역량 향상을 위한 ‘2023 성남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이번 달 17일부터 20일까지 운영한다. 연수에는 유치원, 특수학교, 초·중등학교 신규 발령 교사 28명이 참여하여 에듀테크 활용 미래수업, 학생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맞춤상담기법, 성남의 역사·문화·자연자원 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에 대한 역량을 기른다.


‘신규교사를 위한 디지털 전환 대응 교수학습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의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김진숙 수석연구위원은 “인공지능 시대에 디지털 전환의 목적은 모두를 위한 맞춤교육이고 이것이 바로 교육의 본질이다.”며 이를 위한 학교교육과정 혁신과 교사의 역할전환을 강조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교사는 교육으로 학생 삶을 바꾸고 미래 역사를 변화시키는 전문가이니 성남과 우리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변화를 주도하는 행위주체성을 가지고 교육활동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신규교사 직무연수 이후에도 에듀테크 활용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다양한 연수와 찾아가는 담임장학을 통해 신규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