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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3

가평군,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구축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가평군이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구축 및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어 더 나은 민원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31일 군에 따르면 대민행정의 최일선에서 감정노동에 지친 민원전담부서 소속 공무원들의 직무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안정을 위해 최근 3일간에 걸쳐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및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민원담당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힐링 프로그램은 산책, 핸드드립커피 만들기 체험, 민원응대 서비스 태도 및 대화의 방법론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군은 전국적 특이민원 발생량 증가추세에 따른 선제적 대비를 위해 호신용 호루라기, 휴대용 녹음기 등 민원창구 근무자 휴대용 보호장비를 갖추는 등 안전한 민원업무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또 상․하반기 가평경찰서와 합동으로 위험상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함으로서 유사시 피해 공무원 및 민원인이 없도록 안전한 민원실을 만들어 모두가 만족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와 함께 군민 편의성 증대를 위해 매월 격주 목요일 밤 8시까지 야간 여권 접수 운영을 실시키로 했다.


아울러 군은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곳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종합민원실’을 운영하고 깨끗하고 편리한 종합민원실 구축 등을 통해 환경개선과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협업하는 시스템을 통해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 마음을 움직이는 고객응대, 불만고객 응대방법 등의 교육으로 직원 친절마인드를 향상시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며“민원업무 담당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활력을 되찾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다양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시책을 추진하는 등 군민중심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다.


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에 직결되는 3개 분야, 5개 항목, 19개 평가지표에 대해 기준에 따라 서면평가 및 현지실사, 만족도 조사 등의 방법으로 실시됐으며, 가 등급부터 최소 마 등급까지 부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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