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초등 교사‘학생 맞춤형 온수업 나눔’운영

첫날 융합프로젝트 수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와 방법으로 교사 자발적 수업 나눔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오는 12일 융합 프로젝트 수업 공개를 시작으로 3주간 초등학교‘학생 맞춤형 온[ON] 수업 나눔’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 수업 나눔은 수업의 전부를 뜻하는 관형사 ‘모두’의 온과 일상 수업 회복의 스위치를 킨다는 ‘ON’의 의미를 포함하는 것으로 관내 초등교사들의 자발적 수업 공개와 참관으로 학생 맞춤형 수업에 대한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된다.


이번 공개 수업은 ①학년군별 맞춤형 수업 ②융합 프로젝트 수업 ③에듀테크 활용 수업 ④관계·인성 중심 수업의 주제로 대면, 온라인, 수업 촬영, 샘플 수업 사례 나눔 등의 방법으로 이루어지며, 지역 초등 교사의 자발적 참여로 이달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 초등 수업 지원단인 임동현 교감은 “코로나19 이후 교실 수업 회복을 위해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에 대해 성찰해 볼 수 있어 교실 수업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기대감을 표현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이번 수업 나눔을 통해 학교 수업이 더욱 발전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더욱 풍요로워 질 것을 기대한다고”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