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청소년교육의회 리더십 캠프 참여 공동체적 미래인성 함양 기회 마련

광주하남청소년교육의회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2박 3일 운영

 

[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9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에서 주관하는 ‘광주하남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다. 캠프에는 약 50여명의 광주하남 소속 초,중,고학생과 광주시청소년수련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년보좌관 등이 함께 참여한다.

 

이번 캠프는 광주하남청소년교육의회 소속 학생들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프로그램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공동체적 인성 함양 ‘Let’s P.L.A.Y.’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나부터 우리까지(Self to Team)’라는 주제 아래 도전, 동행, 역사 등 다양한 주제별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명화로 만나는 리더십, 국궁 체험, 다빈치 다리 만들기 등 실습을 통해 공동체적 인성 함양 기회뿐 아니라 부모님께 감사 편지쓰기 등 가정 연계 인성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오성애 교육장은 캠프 첫째 날 광주하남 청소년 교류의 장에 동행하여 미래인성 함양을 위한 청소년기의 바람직한 삶에 대한 주제로 리더십 강연과 교육장 간담회를 진행한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이번 리더십 캠프는 학생들의 공동체적 인성을 키우고, 지역의 특성을 살린 리더로 성장하도록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세상을 이끄는 주인공으로 성장할 광주하남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