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 실무위원회 3분기 정기회의

수원기업새빛펀드 운용사와 추진협의체 소속기업 연결, 바이오 분야 도시간 협력 증진 방안 등 논의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수원특례시는 12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비전실에서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 실무위원회 3분기 정기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원기업새빛펀드 운용사와 협의체 소속 기업 연결 방안, 2025 광교바이오 주간 추진계획 등을 공유했다.

 

장수석 수원특례시 기업유치단장, 경기도, 아주대학교의료원 의학협력센터, 아주대 약학대학, 첨단바이오융합대학,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 소속 기업, 수원기업새빛펀드 운용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수원시정연구원, 수원컨벤션센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광교 바이오 주간 추진 워킹그룹 결과보고 ▲2025 광교 바이오 주간 추진계획 공유 ▲수원기업새빛펀드 소개 발표 ▲추진협의체 소속 기업 소개(6개 사) ▲자유토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특례시는 2025년 5월 21~2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연결과 발견’을 주제로 ‘2025 광교 바이오 주간’을 개최한다. 비전선포식, 아주대의료원 심포지엄, 바이오 스타트업 멘토링·투자포럼 등이 열릴 예정이다. 300여 개 기업·기관, 20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특례시 관계자는 “수원시 바이오산업 발전과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협의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산·학·연·병·관의 견고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수원시가 첨단산업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