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3동, 민원 담당자 '힐링‧소통 DAY' 진행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9월 25일 자치민원과 민원 담당자들을 위한 ‘힐링‧소통 DAY’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민원 담당자들이 소통과 치유(힐링)를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민원 서비스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송산3동 민원창구 담당자 등 8명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과 경험을 공유했다. 평소 많은 업무량과 교대근무 등으로 소통의 기회가 부족했던 민원 담당자들은 서로의 고충을 나누고 효과적인 민원 처리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송산3동 자치민원과는 많은 민원처리 건수와 악성 민원 빈발 등 열악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2024년 의정부시 친절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1위)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출생신고 축하 기획행사(이벤트) ▲1일 생활상담창구(반려동물‧세무‧법률 분야) ▲방학N 민원실 열공 카페 ▲우리동네 작은그림방(미니갤러리) 등 각종 신규 민원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추진하며 주민 만족도를 높여왔다.

 

박혜경 자치민원과장은 “향후 정기적인 힐링‧소통의 날을 마련해 동 행정의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민원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할 것”이라며, “주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