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질문과 탐구를 통해 한계를 넘어 현재 너머를 꿈꾸는 수업 만들기’ 2024 하반기 수원 중등 수업나눔 한마당 운영

깊이 있는 수업 실천을 위한 공개수업 및 수업 나눔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10월 14일부터 5일간 '2024 하반기 수원 중등 수업나눔 한마당'을 운영한다.

 

관내 ‘탐구수업 공동체 교사단 운영교’,‘질문하는 학교 선도학교 운영교’,‘진로전담교사 연구공동체’등을 중심으로 공개수업 및 수업 나눔을 진행하고 학생 미래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연구 및 실천 결과를 공유한다.

 

‘탐구수업 공동체 교사단’을 중심으로 수업나눔 한마당에 참여한 청명중, 명인중, 산남중 등은 ‘질문과 생각을 꺼내는 수업 사례 나눔’,‘인공지능 윤리를 고려한 교수학습 방안 공유’,‘질문으로 찾아가는 책읽기의 즐거움’수업 등을 소개한다.

 

‘질문하는 학교 선도학교’운영교인 ‘수일여자중학교’는 ‘질문하는 디지털 시민 프로젝트’,‘질문을 통한 삶과 연계한 도덕 수업’등을 소개하며 질문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단위학교 연구 성과를 공개한다.

 

또 관내 ‘진로전담교사 연구 공동체’를 중심으로 ‘에듀테크 기반 新산업분야의 미래 직업교육 수업사례’,‘바람직한 직업인의 자세를 통해 찾는 나의 진로 수업’등을 공유한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학교 내 교육공동체 그리고 교과 공동체가 함께 모여 연구하고 실천한 다양한 수업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관내 학교에‘사유하고 질문하는 학교 문화’가 전파되고 학교 내 교사들이 함께 연구하고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