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코이카(KOICA) 글로벌 리더 공유학교’ 겨울방학 프로그램 시작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기관공헌형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1월 4일부터 1월 25일까지 총 4회에 걸쳐‘코이카(KOICA) 글로벌 리더 공유학교'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공유학교 기관공헌형 프로그램으로 개발협력 대표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직접 주관한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이미 지난 2024 하반기에 성남 관내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경기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높은 관심과 참여 열의 속에서 신청 학생 20명 전원이 교육과정을 이수한 바 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학생, 학부모님의 요청으로 개설됐으며 기후변화, 미디어 리터러시, 세계시민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KOICA 직원들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론뿐만 아니라 토의토론, 실습 등 다양한 활동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간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지난 하반기에 이어 학생들을 위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기관공헌형으로 개설해 주어 감사하다.”며 "우리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남교육지원청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