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5일 ㈜성심메디칼 사업장을 방문해 근로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금연 홍보 캠페인’과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근로자의 건강 증진을 돕고, 효과적인 금연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동금연클리닉’에서는 전문 금연 상담사가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며, 혈압·혈당 측정, 호기 일산화탄소 검사, 니코틴 의존도 평가 등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근로자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개인별 맞춤 금연 전략을 제시해 체계적인 금연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금연 보조제·금연 패치·금연 관련 정보 자료를 배포해 금연 실천을 돕도록 지원했다.
이번 ‘이동금연클리닉’에서 상담받은 한 직원은 “업무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웠는데, 금연 상담사가 직접 찾아와 상담과 금연 물품을 제공해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반드시 금연에 성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금연을 희망하는 사업장과 단체를 직접 방문해 1대 1 맞춤형 상담, 교육, 금연 보조제 지원 등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할 예정이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금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기업과 단체 내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금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