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우리가 만드는 푸른 내일”제80회 식목행사 실시

성남교육지원청, “우리가 만드는 푸른 내일”위한 녹색 실천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2025년 4월 4일,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전직원 대상으로 식목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자연 보호와 녹색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참여한 직원들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이번 식목 행사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은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을 위해 정기적인 정원 가꾸기 등의 프로그램을 제안하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모든 직원들이 함께 꽃을 심으며 푸른 환경 조성에 동참했다. 특히, 직원들은 다양한 종류의 꽃을 식재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에서는 식재한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토양 정비 및 물주기 활동도 병행됐다. 참여한 직원들은 서로 협력하며 식물을 심고 가꾸는 과정에서 동료애를 느끼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깨닫는 계기가 됐다.

 

한양수 교육장은 "이번 식목행사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며 직원들에게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식목행사를 계기로 직원들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녹지 조성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환경 미화 활동을 넘어 직원들에게 자연 보호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하는 계기가 됐으며, 성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에는 직원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지속 가능한 녹색 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