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2025년 학교 상담 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

심리 정서 지원을 위해 학교-교육지원청-유관기관이 함께하여 다중의 통합지원 서비스망 구축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은 4월 4일 의정부교육지원청 3층 제3회의실에서 ‘2025년 학교 상담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 현장에서 학생 상담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상담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학생의 심리·정서적 지원과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지원청-유관기관이 함께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의정부 위(Wee)센터 주요 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위기 학생 조기 발견 및 치료지원을 위한 학생 마음바우처 지원 사업 등 개편 사업 추진 방향과 학교별 협의 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지역 내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굿네이버스, 한서중앙병원(룰루랄라 Wee센터) 등을 초청해 기관 안내와 학교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세부 사업들을 소개했다.

 

연수에 참여한 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는“학교 현장의 힘든 상황과 여건 속에서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 사례에 대해 막막했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원순자 교육장은“학생들의 마음을 살피고, 위기 상황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때로는 조용히 곁에서 손을 잡아주는 학교 상담 업무 담당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의정부 학생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위(Wee)센터 및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실질적인 심리지원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