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개척 위한 ‘한국중소기업탐방투어’ 개최

한국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최초의 상업적 패키지형 소탐방투어 론칭
중국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의 기회 제공과 수출증대효과



[경기헤드라인]사단법인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이사장강성재www.asiacenet.com)은 중소기업을 위한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수출활성화추진위원회를 설립, 신개념의 상업적 투어인 ‘한국중소기업탐방투어’ (가칭KBVT)를 8월에 론칭한다고 오늘 19일 발표했다.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은 포화된 경기침체, 내수시장의 포화 및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발전과 생존을 위해서는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은 필수적이다. 그러나 새로운 시장정보 부족, 인적자원 및 진출자금의 부담, 그리고 사업환경과 법규의 차이 등 실질적인 어려움으로 해외판로 개척은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번 ‘한국중소기업탐방투어’(KBVT)는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중소기업을 위한 최상의 투어상품으로, 기업수출상담과 제품구매 그리고 관광을 결합한 5회에 걸친 최초의 연간 패키지형 탐방투어다. 


1회차는 4박5일 일정으로 기업제품설명회와 제품소개, 제품전시장투어, 기업탐방 그리고 제품구매 및 기업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바이어의 매칭을 위한 일정이라면,  2회차부터는 바이어가 직접 관심있는 분야 및 업체를 소그룹이나 개별단위로 연간 4회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맞춤 패키지일정으로 되어 있다. 지속적인 연결투어방식을 통해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계약 및 수출 증대를 목적으로 이루어진 투어상품이라 볼 수 있다.


‘한국중소기업탐방투어’의 모객대상은 중국의 유력바이어, 기업경영자, 유통업자, 투자자, 연구자, 학자 및 대한민국 제품 및 기술의 탐방을 희망하는 중국인이며  1회차는 중국 산둥성 칭다오를 중심으로 모객을 진행하고, 2회차는 중국 강소성지역, 차후 전 중국에서 각 지역별로 모객 될 예정이다.


‘한국중소기업탐방투어’를 통해 대한민국의 354만 중소기업은 중국이라는 거대시장의 판로를 개척하고, 관련 지역의 소비증대를 통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며, 중소기업의 활성화로 기업 일자리 창출 및 대중국 수출 확대를 통해 국가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에서는 탐방투어를 위하여 중국시장 개척에 관심 있는 한국의 모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서를 접수한다.


신청서를 접수한 중소기업은 ‘한국중소기업탐방투어’의 지정업체로 등록되며 탐방투어 진행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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