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서관, 달달하고 얼얼한 인문학 특강 운영

‘EBS 당신의 문해력’ 김윤정 작가⦁‘tvN 차이나는 클라스’ 류한수 교수 특강

 

[경기헤드라인=이양희 기자]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여주시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기 위해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월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달달한 인문학 특강’과 ‘얼얼한 인문학 특강’을 각 1회씩 월 2회 운영한다.


‘달강’은 사회적 이슈, 지식, 교양 등 각종 주제 중에 듣기 쉽고 힐링할 수 있는 주제를, ‘얼강’은 깊이 있는 사고와 집중을 필요로 하는 주제를 선정해서 강좌를 기획할 계획이다.


5월 14일 첫 ‘달강’은 '우리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워줄 것인가?'로 ‘EBS 당신의 문해력’을 쓴 김윤정 작가가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실제적인 문해력 교육 방안을 제시해 학업 격차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학습 정서를 형성하는 데에 도움이 될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한다.


5월 18일 첫 ‘얼강’은 ‘tvN 벌거벗은 세계사’ 류한수 교수의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의 역사적 연원'이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일어난 원인을 중세부터 최근까지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관계에 초점을 맞춰 흥미진진하게 분석해서 이야기로 들려준다.


특강은 온라인으로 운영하며 참여 신청은 5월 4일부터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