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신규 지방공무원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 개최

일과 삶의 균형, 공직생활의 첫걸음부터 기관장과 함께 고민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5월 26일, 연천교육지원청 3층 수레울관에서 2024~2025년 신규 지방공무원 21명을 대상으로 기관장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직생활을 시작한 신규 공무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소통하고, 공직자로서의 자세와 조직 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여한 신규 공무원들은 각자가 생각하는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교육장은 이에 진심 어린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 참석자는 “처음 시작하는 공직생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교육장님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많은 용기와 동기를 얻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간담회에서 “공직생활의 출발선에 선 여러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함께하겠다”라며 “일과 삶의 균형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것은 개인의 행복뿐만 아니라 조직의 지속가능한 발전에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신규 공무원들이 조직에 잘 적응하고, 즐겁고 의미 있는 공직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소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