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월롱면-파주도시관광공사-엘지(LG)디스플레이 봉사단, 사회공헌 및 지역상생 협력 협약식 개최

지역발전 위한 환경·안전·복지 협력 강화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파주시 월롱면과 파주도시관광공사, 엘지(LG)디스플레이 ‘따뜻한 마음을 가진 봉사단’ 지난 9월 1일 월롱면사무소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회공헌 및 지역상생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협력해 ▲환경개선 ▲안전관리 ▲지역상생 분야에서 공동 노력을 기울이고,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지역축제 대비 합동 환경정화 활동 ▲하천 가꾸기 및 생태 보전 ▲도로 배수구 점검과 안전취약지역 합동 점검 ▲저출생·고령화 대응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조동칠)는 사업 전문 인력과 장비 지원, 홍보를 담당하고, 월롱면은 지역 현황 및 대상지 제공과 행정 지원을 맡는다. 엘지(LG)디스플레이 봉사단(회장 이재수)은 자원봉사 인력과 활동 일정을 수립하여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는 등 기관별 강점을 살린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김윤정 월롱면장은 “이번 협약이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 봉사단이 함께 힘을 모아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월롱면이 더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