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광주시는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이 주관한 ‘부모와 교사가 함께하는 영아 놀이 체험’을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이번 행사는 ‘0세아 전용 어린이집 놀이학습 공동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부모와 교사가 함께 아이들의 발달을 지원하는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놀이를 통한 학습 외에도 다양한 체육활동과 응원전 등이 진행돼 더욱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냈다.
부모들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와 체육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발달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직접 체험했고 교사들은 영아기 발달에 적합한 놀이환경 구성과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며 부모와 교사 간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광주시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이 지역사회 내 안심 보육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지속적인 보육 지원 사업을 통해 출생률 증가와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험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와 함께 놀이 체험을 하며 어린이집에 대한 신뢰가 커졌고 교사와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교사들은 “부모와 함께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