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국민의힘 경기도안양시지회 국민통합위원회 조직지원본부 안양시대외협력위원회 임철호 위원장이 안양시 동안갑(부흥,비산1동, 비산2동, 비산3동) 경기도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지난 17일 안양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임철호 예비후보는 “20대 대통령선거를 시작으로, 이제 우리 안양도 새로운 변화로 화합과 서로 함께하여 더욱 발전시켜야 하는 때이다”며 “주민과 함께 보다 발전된 부흥, 비산을 만들고 살기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더욱 많은 소통과 협력을 통해 힘차게 일을 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의 복지와 교육, 건강한 시민의 내일을 위해 낙후된 곳의 환경개선 사업들을 진행하고 주민편익 증진을 위해 공원과 등산로주변 및 학의천 주변 정비사업등을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임 예비후보는 지역의 복지와 교육을 위해 첫 번째로 “청년·여성·노인·장애인분야 공공일자리 확대, 거점별 영·유아 야간돌봄 서비스센타 개설, 학교주변 통학로 안전시설 확충, 부흥, 비산 범죄예방 방범CCTV 확대 설치, 신규 대형아파트단지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재원 마련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두 번째로 건강한 시민의 내일을 위해 “전기차 충전소 확대지원, 비산공원 조성 및 비산역 신설, 스포츠테마파크 조성(종합운동장), 관악산 등산로 주변정비사업, 안양천 쌍개울 문화공간 조성, 비산동 음식특화거리 환경개선,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확대 하겠다” 고 튼튼한 공약도 발표했다.
특히, 임 예비후보는 “안양은 제게 어머니 품속이며 제가 이웃들과 평생을 함께할 공간이다. 이 좋은 우리고장 안양에서 좋은 이웃과 늘 함께 해주신 주민여러분들과 함께 ‘사통팔달(四通八達)’ 안양으로 거듭나고 함께 미래로 걸어 나아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임철호 예비후보는 “총체적 난제로 청년층과 활발히 소통해 온 젊은 후보가 지역에서 청년들을 열심히 챙겨야만 극복할 있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소임”이라고 강조했다.
<주요약력>
현) ㈜사람과 자연 대표
현) 국민의힘 동안(갑)당원협의회 자문위원
현) 안양시 사회복지협의회 자문위원
현) 경기도 평생학습포럼 감사
현) 세사미 문화재단 공연기획분과위원장
현) 조선의열단 기념사업회 안양지회 수석부회장
현) 새안양회 정우회
전) 윤석열 대통령후보 선대위 안양시대외협력위원장
전) 안양시 축구협회 이사
(안양중, 양명고 졸업, 방송통신대 경영학과 4년 재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