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은 2025년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1기 참가자 15명을 모집한다.
독서 문화 활성화와 자율적인 독서 모임 장려를 위해 마련된 이번 과정은 독서동아리 운영에 관심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효과적인 토론 및 모임 진행법, 독서토론 기법, 책 선정 방법 등 리더십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3월 21일부터 5월 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8회차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독서동아리 운영 기본 개념 학습, 논제 발제법 등 실습 과정을 경험하며, 다양한 장르 도서를 활용한 독서토론으로 사고력 확장 및 논리적 소통 방법을 익힌다.
특히, 이번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과정의 결과물은 책으로도 출판되어 독서 리더를 희망하는 사람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월 12일 오전 10시부터 부평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부평도서관 누리집또는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독서동아리는 개인의 독서 경험을 확장하고 지역사회 내 독서 문화를 확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독서 모임을 주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이번 리더 양성 과정에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