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 ‘도민소통의 날’ 성공적 운영

 

 

▲ 지난 5일부터 `도민의소통의 날`을 운영하기 시작한 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도민의 목소리를 가까지 듣고 민원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는 지난 5일부터 도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고 민원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자 ‘도민소통의 날’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도민 소통의 날’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 10시부터 16시까지 운영하며, 사전 예약신청을 한 민원인 등을 도의원이 직접 만나 건의사항을 듣고, 그 해결법을 함께 고민하게 된다.

 
운영 첫날에는 전화로 사전 예약신청을 한 광명7동 주민이 상담소를 찾아 김성태 도의원(광명 4, 더민주)과 저상버스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연로하신 부모님이 버스 이용을 할 때마다 버스 계단이 높아 승‧하차에 어려움 겪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 위원장인 김성태 도의원은 “국토부의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계획에 발맞추어 경기도도 저상버스 도입을 연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광명시 운수업체 및 관계기관 등과 협의해 저상버스 도입을 서두르겠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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