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하남교육재단은 관내 청소년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하남시 온라인 통합 교육플랫폼 ‘하이런’을 5월 7일부터 운영한다.
‘하이런’은 관내 초·중·고등학생 청소년 누구나 진로, 진학, 대학교 정보 및 EBS 온라인 진로검사, 대학생 온·오프라인 멘토링, 진로·진학 전문가 컨설팅, 국내 교육대기업들의 우수한 온라인 콘텐츠 등을 통합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하남시만의 특화 교육서비스 모델이다.
하남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천재교육, 미래N 초코, 에어클래스 등 4,100여편 이상의 수준 높은 강의를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하이런’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설계하고, 단계별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흩어져 있는 다양한 진로, 진학, 고등학교, 대학교 등 정보를 통합하여 일원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큰 장점이다.
추가로 재단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 ‘하남서포터즈’ 대학생들이 화상과 오프라인으로 1:1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체계적인 자기주도학습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하남교육재단은 경기도 내 유일한 온라인 통합 교육 플랫폼인 ‘하이런’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 시간 등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 등을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하남교육재단 이사장인 이현재 시장은 “ 온라인 통합 교육플랫폼 ‘하이런’을 통해 타 시군과 차별화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교육 도시 하남’으로써 자리매김하고, 누구나 교육하기 좋은 하남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재단에서는 2024년도 이어 2025년에도 매월 2, 4째주 토요일 진학컨설팅 및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니, 하이런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