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디지털 리더 급행열차 타고 교육행정실장 역량 ‘급상승’

급여 결재 실무부터 미래 리더십까지, 교육행정실장 대상 맞춤형 역량 강화 연수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025년 5월 27일 성남 관내 공립학교 교육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5 지방공무원 직무아카데미 ‘디지털 리더 급행열차’ 원포인트업 코칭'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성남교육지원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디지털 전환 시대의 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무 역량과 디지털 리더십을 동시에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디지털 리더 급행열차’라는 프로그램명은 급여 결재 업무의 핵심 체크포인트를 짚는 실무 강의와, 디지털 감수성 및 미래 사회 변화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는 교육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행정 리더로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1부에서는 태평중학교 이우락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 급여 결재 시 필수 확인사항과 실수 예방 피드백 요령을 안내하며, 실무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2부에서는 IT전문작가 신지나 강사가 강단에 올라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핵심 기술 트렌드와 미래 직업군의 변화, 교육행정 리더로서의 역할과 조직문화 전환 전략을 심도 있게 다루었다.

 

이날 행사에서 윤성규 행정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행정실장들이 실무에 대한 자신감과 디지털 변화에 대한 통찰력을 함께 갖출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안 중심과 시대 흐름에 맞는 주제로 맞춤형 연수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는 원포인트업 학습방식을 적용하여 작은 목표에 집중하는 자기계발을 유도했으며, 6월 중에는 생성형 AI 등 디지털 도구 활용 중심의 ‘모듈형 미니연수’도 추진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