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배움이 즐거운 나다움 미래교육 2025 초·중·고 하반기 수업나눔한마당집중주간 운영

2025 군포의왕 초·중·고 하반기 수업나눔한마당 집중주간 운영을 통한배움이 즐거운 나다움 미래교육 실현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 2025년 5월에 이어 10월 13일부터 10월 24일까지 관내 초·중·고 학교에서 ‘2025 하반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을 운영 했다. 이번 하반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 주간은‘배움이 즐거운 나다움 미래교육’이라는 수업 나눔 한마당 주제를 바탕으로 초 22개교, 중 7개교, 고 7개교 총 36개교의 학교에서 초등 55명, 중등 30명의 교사가 수업을 공개하고 다양한 수업 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교급 간을 넘나드는 수업 공개를 통해 수업 나눔의 폭을 확장하고, 학생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중심으로 한 깊이 있는 수업을 실천했다. 또한 수업 멘토와 함께하는 사전 수업 컨설팅을 통해 참여 교사들이 수업 설계와 운영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수업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지난 상반기 수업나눔한마당 집중주간에 이어 이번 하반기에도 에듀테크 활용 수업, 생각의 힘을 키우는 수업, 질문 탐구 수업, 사회정서학습(SEL) 기반 수업 등 다양한 주제의 수업을 공유하며 교사 간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공개 수업에 참석한 관내 교사는 “고민하던 수업 주제의 설계와 운영 방법에 대한 해결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숙경 교육장은 “2025 하반기 수업나눔한마당 집중주간을 통해 군포의왕 지역의 초·중·고 학교 교사들의 협력적 성장과 수업 전문성 향상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사 모두가 행복한 성장과 소통이 있는 수업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