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2026년도 제1회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 운영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은 2026년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를 오는 2월 9일부터 1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검정고시는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며, 응시원서 접수는 현장접수와 온라인접수를 병행하여 진행된다.

 

현장접수는 2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양교육지원청 1층 회의실에 마련된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처에서 운영된다.

 

온라인접수는 2월 9일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를 통해 가능하다.

 

시험장은 응시자의 주소지나 거주지와 관계없이 응시원서를 접수한 교육지원청을 기준으로 지정되며, 고양 지역 시험장은 고양, 파주, 부천, 김포 지역 접수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시험일은 4월 4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1교시 응시자는 오전 8시 3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5월 8일, 경기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장 이현숙은 “검정고시는 다양한 사유로 학업을 중단했던 학습자들이 학력을 취득하고 새로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중요한 제도”라며, “응시자들이 원서 접수부터 시험, 합격자 발표까지 전 과정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