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생활체육 즐기러 화성으로 가자!

화성시, 제 28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개최.. 생활체육으로 또 한번의 도약 준비



하늘은 높고 가을햇살은 따사롭다. 어딘가로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들을 위해 화성시에선 벌써 풍성한 축제를 준비했다.


27일부터 30일까지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4일간 열리는 경기도민 화합의 대축제, 제 28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맞이해 화성은 전에 없던 성대한 축제를 준비했으며, 올해 31개 시`군 4만 5천여 명의 선수단 및 가족이 참여하는 22종목의 스포츠 열전과 함께 축제 기간 연일 이어지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준비 돼 있다.


풍성한 부대행사, 특색있는 먹거리 손님맞이 준비 끝낸 화성시



지난 4월 경기도 도민체전에서 화성시만 특색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여 관람객들과 선수단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화성시는 이번 대회에서도 특별한 즐거움을 선보였다.


개회식 당일 경기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만끽할 수 있도록 55동에 이르는 다채로운 행사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화성이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계기로 사람과 사람을 잇는 이음터가 될 수 있도록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공연도 준비돼 있다.



화성시민들이 평소 즐길기 힘든 생활체육을 접할 수 있도록 키즈 라이더기와 농구겜임 체험, 에어바운스 스포츠 체험, 공기총 사격 체험, VR체험 등 '스포츠 체험부스'도 가족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세계 4대 부자 도시다운 통큰 이벤트와 화려한 볼거리


화성은 명실상부한 부자도시다. 지난 7년간 재정 건정성 확보를 통해 총 238억 원에 달하는 부채를 전액 상환하고 2016년 7월 '채무제로(Zero), 부채없는 도시'를 달성했다. 세계적 경영 컨설팅업체인 미국 맥킨지가 화성시를 향후 10년후 세계 4대 부자도시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을 정도로 화성의 성장 잠재력은 전국에서 최고로 손꼽힌다.


특히, 부채없는 부자도시답게 손님맞이 준비도 통크게 준비했다. 개회식장 입장 시에는 모든 선수단과 관람객들에게 간식과 편의물품, 야광봉, 경품권 등을 나눠줬다. 또한 자동차, LED TV, 아이패드, 전동퀵보드, 전동휠, 자전거, 영화티켓, 인기가수의 싸인CD 등 경품도 풍성하게 준비해 경기자을 찾는 시민들에게 선물했다.


▲ 생활체육 대축전에서 화성시 소개 PT를 하는 채인석 시장


채인석 화성시장은 “경제적 성장을 넘어, 교육·역사·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른 발전과 사회적 약자가 평등한 기회를 갖는 진정한 부자 도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중”이라며, “다음 세대를 위한 에코 스마트 도시 화성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28일을 '온 가족이 화성종합경기타운으로 놀러가는 날'로 정하고 제 28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가족 나들이 대축제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부스들과 푸드트럭 페스티벌, 불꽃쇼, EDM파티 등을 선보였으며, 아이, 부모, 어르신들에게 모두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사람이 먼저인 화성답게 이번 축제의 주인공은 시민들이 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