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화성도시공사가 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화성도시공사(HU공사)는 “버스 내 QR코드를 활용한 민원 접수 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개선하는 체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승객이 버스 내 운전자격증명함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간편하게 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HU공사는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피드백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버스 내 환경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 전 차량에 대해 고온 스팀살균 및 방역 작업을 완료했으며,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 유지를 위해 매월 정기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한병홍 화성도시공사 사장은 “시민 여러분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 개선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뢰받는 공공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노력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화성도시공사의 이번 조치는 교통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