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감일초등학교, 감동 체육대회! 한마음 스포츠데이 개최

감일초 교사, 학부모, 학생이 함께 즐기는 신나는 체육 축제

 

[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감일초등학교에서는 5월 12일, 13일, 15일 3일간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감동 체육대회, ‘한마음 스포츠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스포츠데이는 학부모를 초대하여 감일 교육 공동체가 함께 하는 행사로 진행했으며 운동장과 체육관을 활용하여 다양한 종목의 경기가 펼쳐졌다. 학생들은 아이스브레이킹과 준비체조로 시작하여 팀장 선발을 통해 본격적인 경기에 돌입했다. 운동장에서는 개인달리기, 애드벌룬 경기, 파도타기, 폭탄 넘기기, 희망 채우기, 바구니 탑 쌓기, 메롱 릴레이, 줄다리기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이 진행됐다. 이러한 활동들은 학생들이 신체적으로 건강해질 뿐만 아니라, 서로의 협동심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체육관에서는 장애물 달리기와 딱지치기 최강전, 학년별 피구 리그 최강 결정전이 열렸다. 각 학년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경쟁을 통해 더욱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었다. 또한, 스텝 박스 발표회와 랜덤 플레이 댄스 대항전은 학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며, 다양한 신체 발달의 기회를 제공했다.

 

스포츠데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런 기회를 통해 친구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었고, 운동도 정말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님들도 "아이들이 즐겁게 운동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정미자 교장은 "이번 스포츠데이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교육 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지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기대해 본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