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국제 청소년 문화예술제 ‘글로벌 하모니’운영

국내외 청소년 대상 전통문화 체험 및 협동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다양성과 세계시민의식 함양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동두천시, 동두천청소년육성회와 협력하여 8월 6일 개최된 국제 청소년 문화예술제에서 국내외 청소년을 대상으로‘글로벌 하모니(Global Harmony)’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두천시 자연휴양림 어울림실에서 열렸으며, 중국과 일본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각국의 문화를 서로 나누며,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음식 만들기 체험, 전통놀이 체험, 국내외 청소년 간 협동력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공동 활동이 운영됐다.

 

청소년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글로벌 감각과 포용적 사고를 키우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

 

임정모 교육장은 “이번 글로벌 하모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세계를 향한 열린 시야를 기르고, 우리 전통문화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국제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역량과 인문소양을 갖춘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기반의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