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자원봉사센터, 백세인흑홍삼이천점과 설 명절 맞아 취약계층 건강 지원 나눔 실천

 

[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백세인흑홍삼이천점과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 지원 물품 기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백세인흑홍삼이천점은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설·추석 명절을 앞두고 면역력 강화가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흑홍삼 건강식품을 관내 읍면동에 꾸준히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설 명절에는 흑홍삼 60박스(약 450만 원 상당)를 준비하여 부발읍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6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철수·김연희 대표는 “명절을 앞두고 건강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이번 나눔을 준비했다”라며 “흑홍삼과 함께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미선 센터장은 “명절마다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먼저 살피며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박철수·김연희 대표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기탁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지역사회 안에서 서로를 돌보는 따뜻한 관계가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뜻깊은 나눔”이라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UN이 지정한 2026년 세계 자원봉사자의 해’를 맞아 설 명절을 앞두고 ‘자원봉사 집중 기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자원봉사 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한우 사골 나눔, 명절음식 지원, 건강 먹거리 전달, 생필품 나눔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배너